기사 메일전송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 육성재, ‘금수저’로 10년 계획 한걸음 내딛었다!

  • 배나영 기자
  • 등록 2022-10-15 17:25:41
  • 수정 2022-10-15 17:59:07

기사수정
  • 주변 인물들을 향한 거침없는 도발로 안방극장 사이다 선사
  • 이종원, 정채연의 아버지 손종학을 죽인 범인?!
  • 비밀을 감춘 그의 모습에 ‘이목' 집중


이종원과 삶을 바꾼 육성재가 뜻밖의 사건에 휘말렸다.


어제(1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극본 윤은경, 김은희/ 연출 송현욱, 이한준/ 제작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N) 7회에서는 다시 금수저의 삶을 택한 후 이전과는 다른 수많은 위협에 휘말리는 육성재(이승천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다시 황태용이 된 이승천(육성재 분)은 나주희(정채연 분)의 아버지 나 회장(손종학 분)의 죽음에 태용이 연루돼 있음을 눈치 챘다. 장례식장을 찾아간 승천은 자신이 황태용이 된 일을 망각하고 자신도 모르게 주희에게 다가가 달래 주려 했지만, 이를 까맣게 모르는 주희는 이승천이 된 황태용(이종원 분)의 품에 안겨 눈물을 흘렸다. 자신이 선택한 길이기에 좋아하는 사람까지 포기할 수밖에 없는 승천의 고통이 고스란히 전해져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승천은 생활고를 겪는 가족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금수저를 돌려주겠다며 자신을 굴욕적인 상황에 빠뜨린 오여진(연우 분)의 입지를 위협하는가 하면 새어머니 서영신(손여은 분)의 남동생이자 태용의 외삼촌 서준태(장률 분)의 자금줄을 캐는 등 ‘금수저’로 살아갈 10년을 철저한 계획과 함께 설계해 나갔다. 승천은 준태가 접선했던 알렉스 부(이동희 분)와도 만나 “어떤 선택을 하는 게 나중에 큰돈이 될지 생각해보시란 뜻입니다”라며, 외삼촌을 등지고 자신과 손을 잡게 하는 등 배짱 가득한 면모를 보여줬다.


조카에게 제대로 뒤통수를 맞은 준태는 나 회장이 사망하던 그날 밤 술에 만취해 업혀 들어왔다던 태용의 행적을 추적했지만 모든 증거가 은폐되어 있어 의문을 유발했다. 주희 역시 아버지의 죽음이 단순 사고사가 아닐 거라는 생각에 태용의 아버지 황현도(최원영 분)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현도가 냉정하게 그 부탁을 거절함으로써 그날 밤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지, 깊숙이 감추어진 진실에 궁금증이 증폭됐다.


주희는 재산 분배를 두고 친오빠들과 갈등을 겪었지만 이때 동행한 태용이 오빠들을 기선 제압함으로써 돈을 모두 빼앗길 뻔한 위기에서 벗어났다. 특유의 거만함과 어릴 때부터 습득해온 법률 지식 등 ‘흙수저’가 된 뒤에도 ‘금수저’의 자아가 여전히 남아 있는 태용의 모습은 묘한 인상을 남겼다. 갈수록 감정이 깊어져 가는 태용과 주희는 입을 맞췄고, 그가 더 이상 자신이 사랑하던 예전의 승천이 아니라는 것을 전혀 모른 채 연인 관계를 이어가는 주희가 나중에 어떤 혼란을 겪게 될지 이목을 집중시켰다.


승천 때문에 궁지에 몰린 여진의 아버지 오 사장(장혁진 분)은 승천의 엄마 진선혜(한채아 분)를 붙잡고 애원했고, 이를 듣고 그동안 오 사장이 선혜에게 무슨 짓을 해왔는지 알게 된 남편 이철(최대철 분)은 가차 없이 주먹을 날렸다. 태용도 참다못해 그를 차에 태우고 납치하는 등 긴장감이 극대화됐다. 누나 이승아(승유 분)에게서 문자를 받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승천은 상황을 저지하기 위해 달려 나갔다. 숨 막히는 추격전 끝에 오 사장을 구해낸 승천은 그의 비리를 줄줄이 읊으며 오늘 일어난 납치 미수 사건에 대해 함구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했다.


방송 말미에 이르러서는 상황이 점점 험악해져 갔다. 현도는 태용이 된 승천과 손을 잡은 알렉스 부를 찾아가, 아들을 제대로 교육하고 싶다며 투자의사를 철회해달라고 했다. 이로써 다시 승기를 잡은 준태는 나 회장의 사망 사건을 계속해서 캐다가 의심되는 정황을 발견하고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결국 태용이 된 승천이 살인혐의로 경찰에 체포되는 장면이 이어져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다급하게 끌려가는 승천, 주희와 만나 행복하게 웃는 태용이 대비되며 손에 땀을 쥐는 엔딩 장면이 탄생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흥미로운 전개를 이어가고 있는 ‘금수저’ 7회 방송은 시청률 전국 가구 기준 6.1%(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특히 승천이 나 회장 장례식장에서 오 사장에게 면박을 주고 장문기(손우현 분)에게 오 건설 관련 지시를 하는 장면은 시청률 7.2%(닐슨 코리아 기준)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주희 아빠를 진짜 태용이 죽인걸까”, “장률 연기 진짜 잘함. 소름 돋았다”, “흙수저 된 태용 너무 매력있어요”, “연기 구멍이 없어서 너무 재밌네”, “육성재 얼굴이 제일 재밌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되며,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와 웨이브(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이너 와이 초이스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런칭 방송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초이스메디케어는 오는 4월 25일 저녁 8시 국내 전자상거래 점유율 1위 업체인 쿠팡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이너 와이 초이스 프로바이오틱스’를 런칭 방송한다.
  2. 총선 D-1 민주 "단독 과반" 국힘 "저지" 4·10총선 본투표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8일 더불어민주당은 “단독 과반(151석 이상) 달성”, 국민의힘은 “단독 과반 저지” 목표를 강조하며 막판 지지층 결집에 총력전을 펼쳤다.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서울 중-성동을 지지 유세에서 “민주당 단독으로 국회 과반을 지킬 수 있도록 전국에 투표를 독려해 주시기..
  3. 폐현수막으로 우산 제작 등…재활용 사업에 15억원 지원 오는 4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맞물려 정당 현수막 관리를 강화하는 옥외광고물법이 시행됨에 따라 수거할 현수막 수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행정안전부와 환경부는 현수막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현수막 재활용 우수사례를 찾기 위해 폐현수막 재활용 경진대회와 지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
  4. 제1114회 로또복권 추첨 당첨번호는 ‘10, 16, 19, 32, 33, 38’ 로또1114회의 총판매금액은 113,597,890,000원이며, 1등은 각 15억8381만 원씩, 2등은 각각 5099만 원씩의 당첨금을 받는다. 또한, 3등인 5개를 맞힌 이들은 3,221게임이며 139만 원씩을 받게 된다. 고정 당첨금 5만 원 받는 로또 1114회 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은 16만537게임이며, 고정 당첨금 5000원 받는 로또 1114회 당첨번호 3개가 일치한 5등은 257만4463게...
  5. 군포산업진흥원, 2024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추진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2024년에도 관내 금속가공 및 기타 기계·장비 제조 소공인을 대상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