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 고개 숙인 '전두환 손자' 전우원…
  • 이현수 기자
  • 등록 2023-03-31 06:17:30

기사수정
  • "저를 포함한 제 가족들로 인해 지금까지 너무 많은 상처를 받고 원한도 많을 것 같지만, 의미 있는 기회이자 순간인 만큼 최선을 다해 피해자분들, 상처받으신 모든 분의 억울한 마음을 풀어…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


광주서 고개 숙인 '전두환 손자' 전우원

   

()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27)씨는 30일 0시 40분께 SBS 제작진 차량을 타고 광주 서구 모 호텔 앞에 도착해 "태어나서 처음 와보고, 항상 두려움과 이기적인 마음에 도피해오던 곳"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많은 분이 천사 같은 마음으로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저를 포함한 제 가족들로 인해 지금까지 너무 많은 상처를 받고 원한도 많을 것 같지만의미 있는 기회이자 순간인 만큼 최선을 다해 피해자분들상처받으신 모든 분의 억울한 마음을 풀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숙소에 들어가는 과정에서는 취재진을 향해 90도로 허리를 숙이며 여러 차례 인사를 하기도 했다.

   

5·18 단체 측과 오는 31일 만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그러면서 "그 전에 (5·18에 대해공부할 기회를 가지려고 생각 중"이라고 덧붙였다.

   

미국에 체류하던 전 씨는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씨 일가의 비자금 의혹 등을 폭로하고 본인의 마약 투여 사실도 털어놨다.

   

전 씨는 지난 28일 입국과 동시에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는데, 5·18에 대해 사죄하

고 싶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젯밤 석방 직후 곧바로 광주로 향했다.

   

5·18 부상자회 이남 서울지부장은 "단체와 유족을 대표해 (유씨의 사과를격하게 환영한다"며 "당당하게 용기 잃지 마시고 5·18 영령과 피해자들에게 당당하고 진심 어린 사과를 해주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제e스포츠진흥원, “김석찬 회장, 강장욱 총재, 박노욱 회장 ‘임명’, 간담회” 지난 16일(화), 국제e스포츠진흥원(전옥이 이사장, 이하 진흥원)은 진흥원 박노욱 회장, 파랑새본부 강장욱 총재, 서울시 중앙연합회 김석찬 회장을 임명한 후 간담회를 진행했다.
  2. 파주 가람도서관,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선정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은 도서관 역할을 차별화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된 가람도서관은 파주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 특화프로그램 <음악 읽어주는 도서관 : 토닥토닥 클래식>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됐다.
  3. 파주시, 올해도 모든 시민 자전거보험 가입…각종 사고 보험 혜택 파주시는 오는 15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보험을 가입한다. 자전거보험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4.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첫 지원 결정…탈성매매 움직임 태동 [뉴스브런치(NewsBrunch)=이동근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첫 지원 결정…탈성매매 움직임 태동*사진제공 / 파주시청파주시의 ‘성매매피해자 등의 자활지원 조례’가 지난 5월 9일 시행된 지 이틀 만에 파주 성매매집결지 내 성매매피해자에 대한 첫 번째 자활지원 결정이 내려졌다. 성매매피해자의 탈성매매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
  5. 상담부터 복지서비스까지 한자리서…파주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파주시는 25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개 분야(보건, 복지, 일자리, 금융, 주거)에 대한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