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두환 손자 전우원 귀국...
  • 이동근 기자
  • 등록 2023-03-28 17:19:13

기사수정
  • “제 삶이 소중한만큼 모든 사람의 삶이 소중하고, 저는 살아있지만 그 분들은 여기에 안 계시니까 제게 죄가 있다”

[뉴스브런치(NewsBrunch)=이동근 ]


전두환 손자 전우원 귀국...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6시 인천공항에서 전씨의 신병을 확보해 서울청 마포청사로 압송 중이다.

 

전씨는 체포 직후 취재진에게 저 같은 죄인이 한국에 와서 사죄할 기회를 주셔서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민폐를 끼쳐 죄송하다며 수사를 받고 나와 5·18 단체와 유가족피해자분들께 사과하겠다고 말했다.

 

전씨는 사과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서는 죄인이니까라고 대답했다그러면서 제 삶이 소중한만큼 모든 사람의 삶이 소중하고저는 살아있지만 그 분들은 여기에 안 계시니까 제게 죄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마약 투약 관련 혐의에 대해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의에 방송에서 제 죄를 피할 수 없도록 보여드린바 있다며 미국에서의 병원 기록도 제가 마약을 한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다고 했다.

 

앞서 전씨는 뉴욕에서 체류하던 지난 14일부터 SNS와 유튜브언론 인터뷰를 통해 전 전 대통령 일가가 돈세탁을 통한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며 비자금 의혹을 폭로하기 시작했다그러면서 자신의 아버지이자 전 전 대통령 차남 전재용씨도 숨겨둔 비자금으로 삶을 영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26일 자신의 SNS에 미국 뉴욕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예매 내역을 공개한 뒤 귀국하자마자 광주로 가겠다고 밝힌 전씨의 일정은 경찰 조사로 인해 어렵게 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제e스포츠진흥원, “김석찬 회장, 강장욱 총재, 박노욱 회장 ‘임명’, 간담회” 지난 16일(화), 국제e스포츠진흥원(전옥이 이사장, 이하 진흥원)은 진흥원 박노욱 회장, 파랑새본부 강장욱 총재, 서울시 중앙연합회 김석찬 회장을 임명한 후 간담회를 진행했다.
  2. 파주 가람도서관,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선정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은 도서관 역할을 차별화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된 가람도서관은 파주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 특화프로그램 <음악 읽어주는 도서관 : 토닥토닥 클래식>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됐다.
  3. 파주시, 올해도 모든 시민 자전거보험 가입…각종 사고 보험 혜택 파주시는 오는 15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보험을 가입한다. 자전거보험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4.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첫 지원 결정…탈성매매 움직임 태동 [뉴스브런치(NewsBrunch)=이동근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첫 지원 결정…탈성매매 움직임 태동*사진제공 / 파주시청파주시의 ‘성매매피해자 등의 자활지원 조례’가 지난 5월 9일 시행된 지 이틀 만에 파주 성매매집결지 내 성매매피해자에 대한 첫 번째 자활지원 결정이 내려졌다. 성매매피해자의 탈성매매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
  5. 상담부터 복지서비스까지 한자리서…파주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파주시는 25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개 분야(보건, 복지, 일자리, 금융, 주거)에 대한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