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대통령, 일본으로 출국…오후 한일 정상회담
  • 이동근 기자
  • 등록 2023-03-16 17:45:05

기사수정
  • 도쿄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브런치(NewsBrunch)=이동근 ]


윤 대통령, 일본으로 출국오후 한일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 방문길에 올랐다. 양자 차원의 정상 방문으로는 2011년 12월 당시 이명박 대통령 이후 12년 만이다.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은 2019년 6월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사카를 찾은 후 4년 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도쿄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한일 정상은 소인수 회담과 확대 회담을 통해 양국 간 협력 확대 의지를 확인하고공동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회담에서는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배상 문제를 포함해 일본의 대()한국 수출규제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정상화 등의 현안 논의와 함께 셔틀외교 복원 등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다만 한일 공동선언은 나오지 않는다양국 정상은 공동 기자회견 후 환영 만찬과 친교 시간을 이어간다.

   

공항 환송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장관 직무대행),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진복 정무수석쿠마가이 나오키 주한 일본 대사대리 등이 나왔다.

   

·일 정상은 소인수 회담과 확대 회담으로 양국 간의 협력 확대 의지를 확인하고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이를 발표할 예정이다.

   

두 정상은 회견에 이어 환영 만찬과 친교 시간을 가진다. 1차로 긴자의 스키야키 요리집에서 식사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윤 대통령은 정상회담에 앞서 도쿄에서 재일 동포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TX- A 서울 정차역 중 최대 수혜지는? 내년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서울 정차역 최대 수혜지역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일대로 나타났다. 집값 상승률이 착공한지 3여년 만에 최대 48%이상 급등했다. 이는 서울 정차역 3곳(서울역, 삼성역, 수서역)의 평균 상승률 보다 최대 15%포인트 높다.
  2.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3월 2일 파주읍 연풍리 299-88번지 일원 성매매집결지 내 단속초소를 설치하고, 성매매 행위 순찰·단속 등에 돌입했다.  그동안 시와 경찰은 성매매집결지 내 통행량이 많고, 성구매자가 가장 활발히 유...
  3. 3월 전국 1만9648가구 분양 준비, 전년대비 6% 감소 6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이달 전국 26개 단지 총가구 수 1만964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1215가구(6%) 줄었는데, 일반분양은 1만5588가구로 284가구(2%) 감소에 그쳤다.
  4. JMS 이름 지운 JMS교회 100곳 명단 JMS교회 전국 명단은 7일 JMS 피해자 모임 카페인 ‘가나안(JMS를 떠나 예수님의 품으로)’와 SNS에 퍼지고 있다. 가나안에서 활동하는 한 누리꾼은 100여개의 JMS 교회 이름과 주소가 담긴 게시물을 올리며 “여기저기 마구 뿌려주시고 ‘여기가 1만 명 성폭행을 목표한 교주 믿는 교회’라고 홍보해달라”고 부탁했다. 100여개 가까운 JMS교회가 ...
  5. 파주시, DMZ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 착수 파주시는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소장하고 있는 DMZ 출토유물은 2000년 경의선 철도 도로 연결사업 당시 지표에서 수습된 한국전쟁 및 철도시설 관련 유물 약 2천3백여점이다. 종류별로는 포탄, 철모 등 전쟁유물 약 1,700여 점, 레일, 스파이크 핀 등 철도유물 약 5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