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 우크라 대규모 공습...
  • 이현수 기자
  • 등록 2023-03-11 11:35:04

기사수정
  • 지난달 16일 이후 3주 만에 감행한 대규모 공습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


, 우크라 대규모 공습...

   

러시아가 9(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역에 미사일 공격을 퍼부어 사상자가 다수 나오고 정전이 일어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지난달 16일 이후 3주 만에 감행한 대규모 공습이다.

   

수도 키이우 주민들은 폭발음에 놀라 잠옷 차림 그대로 뛰어나와 방공호로 피신해야 했다비탈리 클리치코 키이우 시장은 시 남쪽 홀로시우스키 지구에서 여러 차례 폭발음이 발생했다면서 구조대가 출동했다고 밝혔다.

   

키이우는 시차를 두고 최소 2차례 이상 공습을 받으면서 화력발전소에서 거대한 검은 연기가 치솟았다키이우 당국은 에너지 운영을 비상 모드로 전환해 시의 약 15%는 정전됐고, 40%는 난방이 끊겼다.

   

우크라이나 제도시 하르키우와 주변 지역은 15차례나 폭격을 당했다

   

남부 오데사의 막심 마르첸코 주지사는 대규모 미사일이 에너지 기반시설을 강타해 정전이 발생했다방공망이 일부 미사일을 격추시켰다면서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으나전력이 제한적으로 공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습은 러시아 용병단인 와그너그룹이 격전지 바흐무트의 동쪽 구역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주장한 지 하루 만에 벌어졌다러시아는 6개월 전부터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를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관문 도시인 바흐무트 공세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다만 서방은 러시아의 병력 및 물자 부족 문제로 특정 도시에 대한 집중 공세는 더는 어려울 것이며 바흐무트 함락 역시 전쟁 판도에 치명적이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이날 AP통신 역시 러시아의 대규모 폭격이 점점 뜸해지고 있다며 가장 최근의 공습이 지난달 16일이었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TX- A 서울 정차역 중 최대 수혜지는? 내년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서울 정차역 최대 수혜지역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일대로 나타났다. 집값 상승률이 착공한지 3여년 만에 최대 48%이상 급등했다. 이는 서울 정차역 3곳(서울역, 삼성역, 수서역)의 평균 상승률 보다 최대 15%포인트 높다.
  2.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3월 2일 파주읍 연풍리 299-88번지 일원 성매매집결지 내 단속초소를 설치하고, 성매매 행위 순찰·단속 등에 돌입했다.  그동안 시와 경찰은 성매매집결지 내 통행량이 많고, 성구매자가 가장 활발히 유...
  3. 3월 전국 1만9648가구 분양 준비, 전년대비 6% 감소 6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이달 전국 26개 단지 총가구 수 1만964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1215가구(6%) 줄었는데, 일반분양은 1만5588가구로 284가구(2%) 감소에 그쳤다.
  4. JMS 이름 지운 JMS교회 100곳 명단 JMS교회 전국 명단은 7일 JMS 피해자 모임 카페인 ‘가나안(JMS를 떠나 예수님의 품으로)’와 SNS에 퍼지고 있다. 가나안에서 활동하는 한 누리꾼은 100여개의 JMS 교회 이름과 주소가 담긴 게시물을 올리며 “여기저기 마구 뿌려주시고 ‘여기가 1만 명 성폭행을 목표한 교주 믿는 교회’라고 홍보해달라”고 부탁했다. 100여개 가까운 JMS교회가 ...
  5. 파주시, DMZ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 착수 파주시는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소장하고 있는 DMZ 출토유물은 2000년 경의선 철도 도로 연결사업 당시 지표에서 수습된 한국전쟁 및 철도시설 관련 유물 약 2천3백여점이다. 종류별로는 포탄, 철모 등 전쟁유물 약 1,700여 점, 레일, 스파이크 핀 등 철도유물 약 5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