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BC 한국대표팀, 벼랑 끝에 서다
  • 이현수 기자
  • 등록 2023-03-09 17:42:22

기사수정
  • B조 호주와의 첫 경기에서 7-8 분패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


WBC 한국대표팀, 벼랑 끝에 서다

   

   

한국은 9(한국시간)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호주와의 첫 경기에서 7-8 분패했다. 이로써 1라운드 통과조차 불투명해졌다.

   

한국은 선발 투수 고영표가 4.1이닝 4피안타(1홈런) 3사사구(1볼넷 2사구) 4탈삼진 2실점(2자책)했다이후 원태인-정철원이 역투했으나 소형준과 김원중양현종이 무너졌다.

   

한국은 토미 현수 에드먼(2루수)-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김현수(좌익수)-박건우(지명타자)-최정(3루수)-양의지(포수)-나성범(우익수)이 선발 출전했다선발 투수로는 고영표가 나섰다.

   

한국은 5회 첫 출루첫 안타가 나왔다김현수가 볼넷을 얻어내며 출루했고 박건우의 안타로 1사 1, 2루 득점 기회를 잡았다최정이 삼진으로 물러섰으나 양의지가 있었다호주 다니엘 맥그라스의 체인지업을 공략스리런 홈런으로 3-2 역전했다흐름을 탄 것일까한국은 6회 2아웃 상황에서 이정후의 안타 이후 박병호의 2루타가 이어지며 4-2로 달아났다.

   

그러나 호주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7회 구원 등판한 소형준이 사구와 안타그리고 희생 번트로 1사 2, 3루 위기에 빠졌다한국 벤치는 김원중을 급히 투입불을 끄려고 했으나 로비 글렌디닝에게 역전 스리런을 맞으며 4-5, 1점차로 밀렸다동점을 노린 한국은 대타 강백호가 2루타를 쳤음에도 베이스에서 발을 떨어뜨리는 실수를 저지르며 기회를 놓쳤다양의지의 안타가 이어졌으나 나성범이 삼진 처리됐다.

   

한국의 위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8회 1아웃 상황에서 양현종이 등판했으나 연속 안타 허용 이후 퍼킨스에게 또 스리런 홈런을 맞으며 4-8로 끌려갔다.

   

8회에 기회가 찾아온듯 했다에드먼과 김하성이정후가 3연속 볼넷으로 무사 만루 기회를 얻었다호주 구원 투수들의 제구 난조는 호재였다박병호의 밀어내기 볼넷김현수의 땅볼로 6-8 추격했다박건우의 사구로 다시 1사 만루가 된 한국오지환의 땅볼로 7-8, 1점차까지 쫓았다대타 김혜성까지 볼넷으로 또 만루가 됐다아쉽게도 나성범이 삼진으로 물러서며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9회 에드먼의 안타로 기분 좋게 출발했으나 김하성과 이정후의 뜬공은 진루타가 되지 못했다에드먼의 도루 시도까지 아웃으로 판정되며 결국 패배로 이어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TX- A 서울 정차역 중 최대 수혜지는? 내년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서울 정차역 최대 수혜지역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일대로 나타났다. 집값 상승률이 착공한지 3여년 만에 최대 48%이상 급등했다. 이는 서울 정차역 3곳(서울역, 삼성역, 수서역)의 평균 상승률 보다 최대 15%포인트 높다.
  2.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3월 2일 파주읍 연풍리 299-88번지 일원 성매매집결지 내 단속초소를 설치하고, 성매매 행위 순찰·단속 등에 돌입했다.  그동안 시와 경찰은 성매매집결지 내 통행량이 많고, 성구매자가 가장 활발히 유...
  3. 3월 전국 1만9648가구 분양 준비, 전년대비 6% 감소 6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이달 전국 26개 단지 총가구 수 1만964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1215가구(6%) 줄었는데, 일반분양은 1만5588가구로 284가구(2%) 감소에 그쳤다.
  4. JMS 이름 지운 JMS교회 100곳 명단 JMS교회 전국 명단은 7일 JMS 피해자 모임 카페인 ‘가나안(JMS를 떠나 예수님의 품으로)’와 SNS에 퍼지고 있다. 가나안에서 활동하는 한 누리꾼은 100여개의 JMS 교회 이름과 주소가 담긴 게시물을 올리며 “여기저기 마구 뿌려주시고 ‘여기가 1만 명 성폭행을 목표한 교주 믿는 교회’라고 홍보해달라”고 부탁했다. 100여개 가까운 JMS교회가 ...
  5. 파주시, DMZ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 착수 파주시는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소장하고 있는 DMZ 출토유물은 2000년 경의선 철도 도로 연결사업 당시 지표에서 수습된 한국전쟁 및 철도시설 관련 유물 약 2천3백여점이다. 종류별로는 포탄, 철모 등 전쟁유물 약 1,700여 점, 레일, 스파이크 핀 등 철도유물 약 5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