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럼프 독주…견제 나선 공화 잠룡들
  • 이현수 기자
  • 등록 2023-03-07 17:56:05

기사수정
  • “공화당 유권자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맞서 하나의 대안 후보로 응집하지 않아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유리한 구도”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


트럼프 독주…견제 나선 공화 잠룡들

 

 

내년 11월 치러질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화당의 대권 후보 경쟁 구도가 드러나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독주 속에 일부 인사는 대선 출마를 포기하는가 하면 ()트럼프를 표방하는 잠룡들은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트럼프 전 대통령의 강력한 대항마로 꼽히는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 공화당 내 대선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를 전망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4일 공개된 미국 보수진영의 연례행사인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여론조사에서 62%의 지지율을 기록했다디샌티스 주지사의 득표율은 20%에 그쳤다.

 

다른 여론조사에서도 트럼프 독주 체제가 굳어지는 분위기다폭스뉴스가 지난달 26일 시행한 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43%의 지지율로 디샌티스 주지사(28%)를 15%포인트 앞섰다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7%로 3위였다지난달 28일 나온 에머슨대 조사에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득표율이 55%로 디샌티스 주지사(25%)를 두 배 이상 차이로 이겼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독주가 계속되자 다른 후보들의 견제도 본격화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미 중앙정보국(CIA) 국장과 국무장관을 지낸 마이크 폼페이오는 5(현지시간폭스뉴스에 나와 이번 대선에선 사려 깊고 미국을 뛰어난 국가로 만들 사람을 선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14일 대권 도전을 선언한 헤일리 전 대사는 출정식에서 “75세 이상인 정치인들은 정신감정을 받아야 한다며 76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견제했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공화당 유권자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맞서 하나의 대안 후보로 응집하지 않아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유리한 구도라며 아이오와뉴햄프셔사우스캐롤라이나 등 초반 3개 주 경선의 향배가 승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TX- A 서울 정차역 중 최대 수혜지는? 내년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서울 정차역 최대 수혜지역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일대로 나타났다. 집값 상승률이 착공한지 3여년 만에 최대 48%이상 급등했다. 이는 서울 정차역 3곳(서울역, 삼성역, 수서역)의 평균 상승률 보다 최대 15%포인트 높다.
  2.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3월 2일 파주읍 연풍리 299-88번지 일원 성매매집결지 내 단속초소를 설치하고, 성매매 행위 순찰·단속 등에 돌입했다.  그동안 시와 경찰은 성매매집결지 내 통행량이 많고, 성구매자가 가장 활발히 유...
  3. 3월 전국 1만9648가구 분양 준비, 전년대비 6% 감소 6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이달 전국 26개 단지 총가구 수 1만964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1215가구(6%) 줄었는데, 일반분양은 1만5588가구로 284가구(2%) 감소에 그쳤다.
  4. JMS 이름 지운 JMS교회 100곳 명단 JMS교회 전국 명단은 7일 JMS 피해자 모임 카페인 ‘가나안(JMS를 떠나 예수님의 품으로)’와 SNS에 퍼지고 있다. 가나안에서 활동하는 한 누리꾼은 100여개의 JMS 교회 이름과 주소가 담긴 게시물을 올리며 “여기저기 마구 뿌려주시고 ‘여기가 1만 명 성폭행을 목표한 교주 믿는 교회’라고 홍보해달라”고 부탁했다. 100여개 가까운 JMS교회가 ...
  5. 파주시, DMZ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 착수 파주시는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소장하고 있는 DMZ 출토유물은 2000년 경의선 철도 도로 연결사업 당시 지표에서 수습된 한국전쟁 및 철도시설 관련 유물 약 2천3백여점이다. 종류별로는 포탄, 철모 등 전쟁유물 약 1,700여 점, 레일, 스파이크 핀 등 철도유물 약 5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