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 이현수 기자
  • 등록 2023-03-03 18:46:31
  • 수정 2023-03-03 18:48:23

기사수정
  • “이번 초소 설치로 불법 성매매행위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게 됐으며,
  • 파주시를 비롯한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등 관계기관의 성매매집결지 완전 폐쇄 의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 “성매매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불법과는 일체의 타협없이 성매매집결지 완전 폐쇄가 이뤄질 때까지 총력을 기울이겠다”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3월 2일 파주읍 연풍리 299-88번지 일원 성매매집결지 내 단속초소를 설치하고성매매 행위 순찰·단속 등에 돌입했다.

   

그동안 시와 경찰은 성매매집결지 내 통행량이 많고성구매자가 가장 활발히 유입되는 곳을 분석하여 초소를 설치하였으며이 구역을 중심으로 근무인력을 배치해 순찰 및 청소년 안전활동성매매 행위 단속 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1월 파주시와 파주경찰서파주소방서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해 다방면으로 준비해왔으며특히 시는 성매매피해여성에 대한 집중지원을경찰은 해당 성매매집결지를 범죄예방구역으로 지정해 적극적인 단속을 추진하고소방은 화재안전중점관리대상 지역으로 지정하고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초소 설치로 불법 성매매행위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게 됐으며파주시를 비롯한 파주경찰서파주소방서 등 관계기관의 성매매집결지 완전 폐쇄 의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성 파주경찰서장은 성매매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불법과는 일체의 타협없이 성매매집결지 완전 폐쇄가 이뤄질 때까지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한편 초소는 성매매 행위가 주로 발생하는 심야시간대에 집중 운영되며파주시와 파주경찰서뿐만 아니라 자율방범대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등 민간단체에서도 합동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제e스포츠진흥원, “김석찬 회장, 강장욱 총재, 박노욱 회장 ‘임명’, 간담회” 지난 16일(화), 국제e스포츠진흥원(전옥이 이사장, 이하 진흥원)은 진흥원 박노욱 회장, 파랑새본부 강장욱 총재, 서울시 중앙연합회 김석찬 회장을 임명한 후 간담회를 진행했다.
  2. 파주 가람도서관,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선정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은 도서관 역할을 차별화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된 가람도서관은 파주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 특화프로그램 <음악 읽어주는 도서관 : 토닥토닥 클래식>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됐다.
  3. 파주시, 올해도 모든 시민 자전거보험 가입…각종 사고 보험 혜택 파주시는 오는 15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보험을 가입한다. 자전거보험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4.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첫 지원 결정…탈성매매 움직임 태동 [뉴스브런치(NewsBrunch)=이동근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첫 지원 결정…탈성매매 움직임 태동*사진제공 / 파주시청파주시의 ‘성매매피해자 등의 자활지원 조례’가 지난 5월 9일 시행된 지 이틀 만에 파주 성매매집결지 내 성매매피해자에 대한 첫 번째 자활지원 결정이 내려졌다. 성매매피해자의 탈성매매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
  5. 상담부터 복지서비스까지 한자리서…파주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파주시는 25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개 분야(보건, 복지, 일자리, 금융, 주거)에 대한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