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케이던스, 반도체 성장 이끄는 혁신제품 잇따라 선보여
  • 이현수 기자
  • 등록 2022-12-26 15:07:33
  • 수정 2022-12-26 17:53:34

기사수정
  • 혁신적인 칩 설계로 반도체 산업 성장 가속화
  • EDA 성장을 이끈 2022 신제품 4종 출시

차별화된 AI와 클라우드 기술로 EDA 업계를 선도하고 케이던스(Cadence Design Systems Inc.)는 혁신적인 칩 설계로 반도체 산업 성장을 앞당기는 솔루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AI 기반 검증 플랫폼인 베리시움 플랫폼(Verisium AI-Driven Verification Platform)은 설계 작업이 완료되기 전에 오류를 검증하는 도구로, 검증 및 디버그 생산성을 최대 10배 향상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SoC설계가 점점 복잡해지면서 반도체 제품 출시 기간이 점점 늦어지고 있는데 케이던스는 AI기술을 설계 뿐 아니라 검증까지 확대 적용하며 반도체 설계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여 반도체 칩 개발 주기를 앞당기고 있다.


지난 10월 방한한 케이던스 CEO 애니루드 데브간이 “올해는 케이던스 ‘최고의 한 해’가 될 것”이라 자부할 정도로 2022년 매출 성장세가 뚜렷하다. AI와 머신러닝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5G 통신, 하이퍼스케일 컴퓨팅, 자유주행 차량과 같은 트렌드가 여러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케이던스는 팹리스 고객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EDA 포트폴리오를 확대, 추가하며 다양한 응용처별 칩 설계 과정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적용을 확대하며 주목을 받은 인테그리티 3D-IC 플랫폼(Integrity 3D-IC Platform)을 비롯한 여러 솔루션이 케이던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썰터스 클로저 솔루션(Certus Closure Solution)은 최대 10배 빠른 동시 칩 레벨 최적화와 사인오프 기능을 제공하며, 세레브러스 인텔리전트 칩 익스플로러(Cadence Cerebrus Intelligent Chip Explorer)는 AI 기술을 통합하여 설계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전력을 최대 30%까지 줄이고 생산성을 최대 30배까지 높여준다.

 

케이던스는 고객이 최신 노드를 사용하여 칩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설계 기능을 통해 고객이 자동화로 설계의 복잡성을 극복하고 최신 노드에서 최적의 설계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케이던스는 반도체 설계 기술 및 방법론 분야의 세계 리더이다. 케이던스의 컴퓨팅 소프트웨어 전문성을 통해 최첨단 반도체 공정 기술을 사용하고 차세대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고유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케이던스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30 여년 이상 전문 지식을 구축해온 전자 및 반도체 설계 분야의 선두업체이다. 인텔리전트 시스템 설계(Intelligent System Design) 전략을 설계 개념에 적용하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IP 제품화에 구현하고 있다. 케이던스 고객들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로, 하이퍼스케일 컴퓨팅, 5G 통신, 자동차, 모바일, 항공우주, 산업 및 의료 분야 등 빠르게 변화되는 시장의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칩에서 보드 및 시스템까지 탁월한 전자 제품을 다양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포춘지는 8년 연속으로 케이던스를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했다. 케이던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http://cadence.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TX- A 서울 정차역 중 최대 수혜지는? 내년 부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서울 정차역 최대 수혜지역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연신내역' 일대로 나타났다. 집값 상승률이 착공한지 3여년 만에 최대 48%이상 급등했다. 이는 서울 정차역 3곳(서울역, 삼성역, 수서역)의 평균 상승률 보다 최대 15%포인트 높다.
  2.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 [뉴스브런치(NewsBrunch)=이현수 ]파주시·파주경찰서 성매매집결지 단속초소 설치 및 고강도 단속 예고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지난 3월 2일 파주읍 연풍리 299-88번지 일원 성매매집결지 내 단속초소를 설치하고, 성매매 행위 순찰·단속 등에 돌입했다.  그동안 시와 경찰은 성매매집결지 내 통행량이 많고, 성구매자가 가장 활발히 유...
  3. 3월 전국 1만9648가구 분양 준비, 전년대비 6% 감소 6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이달 전국 26개 단지 총가구 수 1만964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면 1215가구(6%) 줄었는데, 일반분양은 1만5588가구로 284가구(2%) 감소에 그쳤다.
  4. JMS 이름 지운 JMS교회 100곳 명단 JMS교회 전국 명단은 7일 JMS 피해자 모임 카페인 ‘가나안(JMS를 떠나 예수님의 품으로)’와 SNS에 퍼지고 있다. 가나안에서 활동하는 한 누리꾼은 100여개의 JMS 교회 이름과 주소가 담긴 게시물을 올리며 “여기저기 마구 뿌려주시고 ‘여기가 1만 명 성폭행을 목표한 교주 믿는 교회’라고 홍보해달라”고 부탁했다. 100여개 가까운 JMS교회가 ...
  5. 파주시, DMZ 출토유물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 착수 파주시는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소장하고 있는 DMZ 출토유물은 2000년 경의선 철도 도로 연결사업 당시 지표에서 수습된 한국전쟁 및 철도시설 관련 유물 약 2천3백여점이다. 종류별로는 포탄, 철모 등 전쟁유물 약 1,700여 점, 레일, 스파이크 핀 등 철도유물 약 5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