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뇌공조', 2023년 새해 안방극장 매료시킬 화제의 드라마 등극 예고!
  • 배나영 기자
  • 등록 2022-12-14 09:17:14

기사수정

어서 와이런 뇌 탓 코믹 수사극은 처음이지?”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뇌과학 수사 드라마의 등장을 알리는차별 지점 뚜렷한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오는 202312(오후 950분에 첫 방송될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극본 박경선연출 이진서 구성준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다.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뇌신경과학자 신하루가 호구의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와 반전을 품은 흥미진진한 뇌질환 사건을 공조해나가며 환장의 티키타카 케미와 살벌한 웃음공감 메시지를 전한다.

 

무엇보다 두뇌공조는 정용화-차태현-곽선영-예지원-정동환-우현-김수진-임철형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연기파 배우들과 오케이 광자매’, ‘동안미녀’ 등에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진서 감독그리고 국내 최초로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란 장르를 시도하는 박경선 작가의 의기투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화네트웍스에 따르면 뇌과학자에게 대본의 자문을 받을 정도로 드라마의 현실성을 높였다는 후문이다.


이와 관련 범죄 수사극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두뇌공조에서 주목해야만 하는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정리해 봤다.

 

#기대 포인트 1- “새로운 장르

국내 최초 시도되는 뇌 과학 코믹 수사극’ & ‘’ 이야기를 더욱 빛내줄 CG 연출


두뇌공조는 뇌신경과학자와 형사의 공조를 바탕으로 뇌 질환 관련 에피소드형 사건들을 통해 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흥미진진함을 높인 국내 최초 뇌 과학 코믹 수사극이다그동안 의학 드라마에서나 간혹 등장했던 뇌 과학이 범죄 수사극과 접목되면서 새로운 시너지를 예고하고 있는 것여기에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에 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CG를 활용시각적인 효과를 배가시킨다뇌신경과학자 신하루(정용화)가 뇌에 따라 행동하는 인간의 특징을 설명할 때다양한 뇌의 변화들이 CG로 표현돼 시청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전망이다.

 

#기대 포인트 2- “주연들의 완벽한 캐릭터 구현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하는 정용화 또 한 번 형사 역할에 도전하는 차태현


두뇌공조는 지금껏 한 번도 맡아본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하는 정용화와 번외수사’, ‘경찰수업에 이어 또 한 번 형사 역할로 나서는 차태현의 출연만으로도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정용화는 완벽한 외모화려한 말발, ‘아주 특별한 뇌를 가졌지만인간애는 부족한 뇌신경과학자 신하루 역을 맡아 파격적인 연기 변신에 도전한다차태현은 착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이타적인 뇌를 지닌 형사 금명세 역으로 노련함과 호구스러움을 넘나드는 연기력을 발산하며 극의 활력을 더해줄 예정이다특히 두 사람은 철저하고 꼼꼼한 분석과 혼연일체 열연으로 완벽하게 캐릭터를 소화한 것은 물론독특한 브로맨스 케미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대 포인트 3- “‘믿보배’ 들의 명품 열연

곽선영-예지원-정동환-우현-김수진-임철형의 연기 대폭발!


더불어 두뇌공조는 내공이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선후배 배우들의 연기합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안방극장을 매료시킨다. ‘소심한 뇌를 지닌 탓에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하는 법최면수사관 설소정 역의 곽선영과 금명세의 전 부인이자 성욕 과다 뇌를 가진 김모란 역 예지원신경과학팀 계장이자 갱년기 뇌를 소유한 김길중 역 우현이 금명세(차태현)공과 사로 얽히면서 쫄깃하고 찰진 호흡을 이뤄낸다여기에 정동환-김수진-임철형은 각각 신경의학자 황동우신경외과 의사 신지형뇌과학 연구소 센터장 박치국 역으로 신하루(정용화)와 미묘하면서도 각별한 관계를 선보여 극적 긴장감은 물론적재적소에서 맛깔스러운 연기력으로 완성도를 높인다.

 

제작진은 “‘두뇌공조는 기존의 평범한 범죄 수사극과는 차원이 다른결이 다른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상상을 뛰어넘는 발상과 신선한 자극으로 2023년 새해에 강렬한 에너지를 선사할 두뇌공조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는 오는 202312(오후 950분에 첫 방송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중등 학령기 청소년 대상 온라인 학습 지원 ‘1318온코칭’ 학습자 모집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목표로 새로운 온라인 학습 지원 정책인 ‘1318온코칭’ 학습자를 모집한다.
  2.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20일부터 신청·접수. 연간 70~100만 원 지급 경기도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도내 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 연간 70만~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자를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3. 경기도, 대기업 유통분야와 중소 메타버스 기업 연계. 서비스·콘텐츠 제작지원 경기도가 ‘2024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참여기업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4. 천연기념물 참매와 칡부엉이, 경기도서 치료마치고 야생 복귀 사고로 상처를 입은 천연기념물 참매와 칡부엉이가 경기도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에서 치료와 재활훈련을 마치고 지난 21일 자연으로 다시 돌아갔다.
  5. 폐현수막으로 우산 제작 등…재활용 사업에 15억원 지원 오는 4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맞물려 정당 현수막 관리를 강화하는 옥외광고물법이 시행됨에 따라 수거할 현수막 수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행정안전부와 환경부는 현수막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현수막 재활용 우수사례를 찾기 위해 폐현수막 재활용 경진대회와 지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